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초 가성비 숙소 - 왜 고민했지? 이제부터 속초 숙소는 청초호베스트호텔로 결정!!

by 줜줜 2024. 7. 26.

 
 

 
속초 가성비 숙소를 엄청나게 알아본 후 결정했던 청초호베스트호텔!

후기를 찾아봤을 때는 방음이 안된다, 청결이 아쉽다, 좁다는 등의 안 좋은 후기들도 있어서 망설였었다. 그래도 가성비, 위치 등 우리에겐 좋은 선택권인 것 같아서 화끈하게 2박을 예약해서 다녀왔다. 결론은 매우 만족.
 
건물 디자인이 나름 멋들어져서 기분 좋게 들어갔다. 주차공간은 좀 좁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녁쯤 체크인하는 사람들은 건물 내부가 아닌 외부 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 들어가는 것 같았다. 일찍 체크인하는 게 좋을 듯!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고, 707호로 배정받았다. 럭키 세븐이라 행운을 쥔 기분으로 입실~  참고로 청초호베스트호텔은 7층짜리 건물이라 제일 높은 층도 7층이라 고층뷰를 즐길 수는 없다.

로비는 약간 어두침침하면서 꿉꿉한 느낌이 있었다.
 
 

우선 커피캡슐 2개와 커피머신, 전기포트가 있고, 간단한 안내사항이 적혀 있다. 특별히 기억에 남는 건 대게냄새가 흡수돼서 안 빠질 경우 보상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었다. 대게를 포장해 와서 먹다가 침구나 방에 찝찝한 냄새가 배는 경우가 있나 보다. 게 포장해서 드실 분들은 유의해야 할 듯하다!
 

냉장고에는 기본 생수 2병이 있고, (막걸리는 우리가 사 온 거) 냉동실도 작동 잘됨! 인덕션과 싱크대가 있긴 한데 사용금지라서 음식을 따로 해 먹거나 조리는 할 수 없었다. 음식은 포장이나 배달을 해서 먹었고, 간단한 물세척만 가능하다.
 

속초 가성비 숙소 청초호 베스트 호텔 707호

 
방에 딱 들어갔을 때 첫인상은 생각보다 넓고, 깔끔한 룸 컨디션에 놀랐다. 사실 넓은 방은 아니지만 기대를 워낙 안 해서 넓게 느껴졌던 것 같다. 오~ 괜찮은데? 좋은데? 를 연발했음. 창가 쪽에는 작은 테이블과 의자, 작은 스툴이 있다. 
 


안쪽으로 2인용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서 음식을 포장해 와서 먹기도 괜찮았다.
 

티비는 소파 앞쪽으로 정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침대에 누워서 티비를 보기에는 살짝 불편했다. 티비 각도 조절이 꽤 되긴 해서 확 돌려놓으니까 볼만은 했음
 

 
화장실은 살짝 좁게 느껴졌지만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었다. 수건과 비누, 샴푸, 바디워시 정도만 구비되어 있고 추가 어메니티는 없음! 수압은 적당히 샤워할 수 있을 정도로 딱히 안 좋다고 느끼진 않았다. 욕조는 너무 작아서 사용하기 힘들어 보인다.

세수대는 살짝 덜 청결한 것 같은 느낌이 조금 있었음
 

대충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게 되어있고, 군더더기 없이 딱 깔끔한 느낌이라 만족스러웠다. 
 

속초 가성비 숙소 청초호베스트호텔

707호의 뷰~~ 청초호베스트 호텔이니 당연히 앞에 보이는 건 청초호겠지? 어쨌든 호수뷰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밤에는 다리에 조명도 켜지고 해서 나름 야경이 괜찮았다. 
 
걱정했던 부분
방음은 복도에서 말소리가 가끔 들리긴 했으나 옆방이나 층간소음은 느끼지 못했다.
청결도는 냉동고에 살짝 얼룩이 있었지만 대체로 깔끔한 편이었다.
 
이마트도 가깝고, 속초에서 정말 유명한 청초수물회집도 도보로 가능하다. 이마트로 걸어가는 길에는 포장마차횟집들도 있어서 저녁으로 먹고 들어오기도 편할 것 같다.
 
속초 가성비 숙소로 2인이 쓰기에 딱 좋았던 청초호베스트호텔!! 다음에 속초에 간다면 1순위로 고려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