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동두천 파인힐빌리지 캠핑장 : 돌공원 3 사이트 위치, 구조, 주차하는 방법

by 줜줜 2024. 6. 4.

2024.06.01~2024.06.02
 
동두천 파인힐빌리지 캠핑장은 비교적 급하게 알아보고 예약했고, 돌공원 3번 사이트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걱정을 했는데 걱정이 무색할 만큼 너무 좋은 캠핑장이었다! 돌공원은 두 가족이 사이트라 크기가 널찍해서 좋았고, 캠핑장 부지가 높아서 뷰도 최고! 날씨까지 도와주는 완벽한 캠핑이었다.
 
올라가는 길은 꽤나 언덕이 길고, 파인힐 커피하우스, 화덕 생선구이집 자반고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정말 부지가 크다는 게 느껴졌다. 어쨌든 캠핑장은 언덕 끝까지 쭉 올라가야 한다. 
 

언덕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세 갈레로 갈라진 곳까지 오게 된다. 여기서 오른쪽은 화장실/샤워실/개수대, 왼쪽은 느티나무 사이트, 가운데길로 올라가야 돌무덤 사이트가 나온다. 
 
입구쪽에는 안내가 제대로 안되어있는 데다가 관리동도 없이 운영을 하고 있어서 진입하는데 좀 애를 먹었다. 언덕이 가파르고 좁은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우왕좌왕..! 전화를 해서 진입방법을 물어보았다.
 
돌공원 사이트 진입방법!!
언덕길 끝(화장실 개수대가 있는 세갈래 길)에서 가운데 길로 올라간다

진입 후 길이 좁아 차량 방향전환이 어렵기 때문에 후진으로 올라가야 함
 

이 길을 따라서 후진으로 올라갑니다! 

 

왼쪽이 돌공원 1번 사이트
벽돌 아래쪽 오른쪽이 돌공원 2번, 3번 사이트이다.

아 근데 그냥 전진으로 올라와서 후진으로 쭉 들어가는 방법이 더 나을 수도 있겠는데?! 어쨌든 위에서 방향을 바꾸긴 힘드니 편한 대로 올라가면 될 것 같다.
 

동두천 파인힐빌리지 돌공원사이트

입구 쪽이 돌공원 2번 사이트. 주차는 사이트 옆쪽으로 2대를 나란히 세운다. 

그리고 더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돌공원 3번 사이트. 주차는 벽돌 앞쪽으로 2대를 일렬로 세운다.
 
 

동두천 파인힐빌리지 돌공원3

돌공원 3번 사이트는 크기가 크지만 중간에 단차가 있다. 두 가족 사이트라기 보단 사이트 2개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 
 

한쪽으론 산 뷰, 한쪽으론 시티뷰를 볼 수 있는 동두천 파인힐 캠핑장!
 

노스피크 A6RS
폴러투맨 텐트

우리는 안쪽으로 노스피크를 자립하고, 이너텐트 대신에 폴러투맨을 설치했다. 

 

그리고 앞쪽으로 타프를 설치해서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놀았다.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구경~

입구 쪽 세 갈래길에서 오른쪽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가 있고 분리수거장도 이쪽에 있다. 

 

개수대 싱크대는 총 4대가 있고, 세제는 구비되어 있음

음식물 쓰레기는 뒤쪽 빨간 통에 버리면 된다. 

 

화장실은 캠핑장 규모에 비해 생각보다 협소했다. 화장실 3칸에 세면대는 1대가 있다. 

 

안쪽 샤워실은 총 4대가 있고, 샤워커튼으로 분리되어 있다. 드라이기도 1대 마련되어 있지만 거울이 없다는 것이 너무 불편했다. 

 

아쉬운 것이 딱 한 가지 있다면 동두천 파인힐빌리지 캠핑장 규모에 비해 편의시설은 조금 협소한 느낌이 든다.

 

문어삼합

문어+묵은지+무순을 김에 싸서 먹는 문어삼합 

너무 맛있다!

 

바질막걸리

바질막걸리

바질맛이 은은하게 나고, 탄산이 톡 쏘는 게 음료수처럼 맛있었다.

 

숯 피우기 첫 도전! 차콜스타터에 숯을 넣고, 20~30분 정도 달군 후에 바비큐 그릴로 숯을 옮겨 넣었다. 

 

고기도 구워 먹고, 등갈비도 구워먹고, 닭꼬치도 구워 먹었다. 불이 좋아서 그런지 타지 않고, 제대로 잘 익어서 뭘 올려도 꿀맛...!! 숯불구이에 푹 빠져버렸다.

 

베트남 루아머이

베트남 루아머이 보드카로 루아머이 하이볼도 만들어서 마셨다.

 

동두천 파인힐빌리지에서의 캠핑기록

나무가 많고, 숲인데도 벌레가 거의 없어서 좋았다. 동두천을 내려다보는 뷰도 좋고, 넓은 부지에 조경도 잘 꾸며져 있어서 기분 좋은 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