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리기

[경주국제마라톤 쌩초보 10K 도전기] 준비물

by 줜줜 2022. 9. 22.

준비물 1
우선 나는 달리기용 신발이 없기 때문에.... 신발구매부터 ㅎㅎ 나이키 인피니티, 인빈서블 두개를 매장에서 신어보았다. 인피니티는 발을 딱 잡아주는 안정감이 좋았고, 인빈서블은 두툼한 쿠션감이 편안했다. 매장직원분께 여쭤보니 쿠션감이 많은 제품은 수명이 (비교적) 짧고, 푹신한게 오히려 발에 피로감을 줄 수도 있다며 인피니티를 더 추천한다고 하셨지만 이미 맘속엔 푹신한 인빈서블이 자리잡아버림.... 무릎과 발목이 종종 아파서 쿠션이 충격을 흡수해주길 바라는 마음도 있어서 인빈서블로 결정했다! 마라톤 메이트 꾸미씨가 선물해주셨다><ㅎ

집에와서 다시 신어보니 예쁘다!!! 큐피트 뭐냐고 넘 귀여워서 맘쏙들


준비물 2
마라톤은 물론이고 취미 런닝도 해본적이 없는 사람이기때문에 달리는 자세, 방법, 시간 등 아무 지식 없음! 검색해보니 '런데이'라는 어플이 도움이 많이 된다기에 다운받았다. 달리기 입문자에게 적당한 코스는 매일 걷기, 30분 달리기 도전, 맞춤형 런닝 플랜 등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에 나는 30분을 달릴 수 있는 8주 훈련 코스를 선택해서 훈련을 따라가기로 했다!

다른 준비물은 필요할때 서서히 준비하기로 하고! 두가지만 준비해서 본격적인 마라톤 훈련을 시작했다